2019년 05월 25일[토]
 
창업상담 |  창업다이어리
전체기사
창업•벤처단신
업계소식
이슈•트렌드
현장리포트
기획특집
창업&경영실무
정책/제도/금융
HOT창업아이템
창업&지역경제
해외창업정보
조세/법률/특허
포토뉴스
보도자료
공지사항
업체탐방
인물초대석
생생인터뷰
데스크칼럼
전문가칼럼
특별기고
기자수첩
책갈피
인사/동정
생활/문화/건강
유료독자회원 가입안내
 
홈> 창업경영뉴스> HOT창업아이템
 
2018년도 프랜차이즈 랭킹 - 바로가기(클릭)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창업상담~ 경영상담~
"창업세미나 창업설명회" 일정 전체보기~~
"서울 프랜차이즈 센터" 이용안내!!
(무료) 창업자를 위한 수익성분석 서비스
[프랜차이즈10문10답] 뛰어난 가성비로 단골 확보 ‘땅스부대찌개’
재고 부담 없는 선진국형 물류배송 서비스
회전율 빠르며, 수명이 길고, 유행을 덜 타는 장점
 
[창업경영신문 오종호기자] 2016년 4월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한 땅스부대찌개는 업계 최고의 경영관리 지원시스템을 바탕으로 성공 가맹점을 탄생시키며 뛰어난 맛과 풍부한 양, 저렴한 금액으로 품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최고 품질의 식자재 공동구매를 통해 구매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모든 식자재가 균일한 맛과 위생적인 포장, 매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편의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으며 재고 부담 없는 선진국형 물류배송 서비스를 진행한다.

땅스부대찌개 가맹창업의 장점으로는 테이크아웃 고객 비중이 높아 작은 평수의 점포에서 고 매출이 발생하며 상품의 가성비가 뛰어나 단골고객이 두터이 형성되어 장기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을 꼽는다.

아울러 경기 불황에도 폭넓은 수요층에 사랑 받는 아이템으로 회전율이 타 업종에 비해 빠르며 수명이 길고 상대적으로 유행을 덜 타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한다.

‘땅스부대찌개’는 어떤 브랜드이며, 가맹점 창업을 위해 알아야 할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 창업경영신문의 ‘창업아이템’에 등록된 10가지 질의응답을 통해 본격적으로 살펴보자.

1. <땅스부대찌개>로 창업을 하면 어떤 사업을 하게 되나요?

3인분 9900원이라는 핫한 아이템으로 테이크아웃 전문 브랜드 땅스부대찌개를 운영하게 됩니다.

2. 주요 상품 또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진하고 담백한 육수 베이스와 양념소스, 원육 함량이 높은 질 좋은 햄, 신선한 야채, 땅스사리면으로 구성된 얼큰하면서도 담백한 부대찌개를 3인분 9900원에 드리고 있습니다.

3. 주로 어떤 고객들이 <땅스부대찌개>를 이용하게 되나요?

땅스부대찌개 주 고객층은 식사준비에 바쁜 주부님들이었지만 점점 그 연령대가 늘어나 아이들부터 실버 고객층, 1인 가구까지 부대찌개를 좋아하는 남녀노소 모두 주 고객입니다.

4. <땅스부대찌개>의 차별성 또는 특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부대찌개 3인분에 9900원이라는 혁신적인 판매금액을 보는 즉시 구매가 이루어집니다. 또한 한 번 맛본 고객은 담백한 맛과 풍성한 양 그리고 신선한 재료 덕분에 80%의 재주문을 자랑하며, 매장 매출뿐만 아니라 배달 손님 또한 한 번 주문하면 저렴한 금액에 기대 이상의 맛으로 높은 매출을 보이고 있습니다.

땅스부대찌개는 적은 투자, 적은 공간으로 다른 아이템보다 월등히 높은 매출을 보이며 예비창업주의 눈길과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5. <땅스부대찌개>의 가맹사업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2017년 1월 29일에 가맹사업을 개시하였습니다.

6. 현재 가맹점 및 직영점의 개수는 얼마나 되나요?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7년 가맹점 12개, 직영점 1개로 총 13개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7. <땅스부대찌개>로 창업하면, 어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나요?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7년에 가맹점 12개에 대한 평균매출액은 1억 8,000만원입니다.

8. <땅스부대찌개> 가맹점의 폐점 또는 명의변경 건수는 얼마나 될까요?

2016년부터 2017년까지 2년동안 계약종료와 명의변경은 0건이고, 계약해지는 1건이 발생하였습니다.

9.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는 어떤 수준으로 평가 되었나요?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은 기본적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보유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규모, 성장, 재무안정성, 광고/홍보, 관리충실도, 그리고 가맹점 수익성 등을 고려하여 통계를 내는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 2018에 땅스부대찌개는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10. <땅스부대찌개>로 창업하고자 할 때, 어떤 유의할 점이 있을까요?

가맹점 창업시 직영점 및 가맹점을 직접 방문하시어, 인테리어 부분과 가맹점비 확인, 영업실태를 꼼꼼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관련기사 ◀
  • [프랜차이즈10문10답] 우리 땅 우리재료 ‘브레댄코’
  • [프랜차이즈10문10답] 무점포 1인 창업 실내환경 서비스 ‘반딧불이’
  • [프랜차이즈10문10답] 40년 역사, 정통 일본식 카레 ‘코코이찌방야’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 - 현명한 창업자는 프랜차이즈 순위를 참고합니다!!
    <저작권 ⓒ '대한민국 창업1번지' 창업경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종호 기자 / wolf50@sbiznews.com
    기사 게재 일시 : [ 2019/05/14 09:19:51 ]


    평생 일자리 ‘창업 컨설턴트’에 도전하라!
    “창업자와 소상공인 돕는 착한 전문가의 길”
    “언제인가 창업을 꿈 꾸는 사람에게도 강력 추천”
     
    [창업경영신문 서재필기자] 창업의 중요성이 점점 더 강조되고 있다. 창업 그 자체에 대한 매력도 있지만, 아마도 창업을 통해 일자리창출 등을 해야 하는 정부차원의 정책도 일조하고 있다. 어느 대통령 후보자는 ‘창업국가를 만들겠다’는 공약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처럼 창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음에도 이에 관한 우려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창업이라는 것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특히 소상공인 창업의 경우 5년내 폐점율이 80%에 이른다는 통계가 발표되기도 했다. 10명 중 8명이 창업 후 5년 내에 문을 닫는다는 얘기다.

    무엇이 문제일까? 다양한 분석이 가능하지만, 체계적인 창업지원 시스템이 마련되지 못했다는 점을 지적하는 전문가가 있다. 오병묵 창업경영신문 대표는 “창업자를 돕는 시스템이 잘 되어 있다면 무분별한 창업이나 준비되지 않은 창업을 줄일 수 있고, 더 나아가 창업의 실패율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주장한다.

    오 대표는 “창업아이템을 선정하고,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괜찮은 점포를 찾아내고, 체계적인 마케팅을 수행하는 등의 문제는 창업자 혼자서 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고 지적한다. 그는 “체계적인 창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창업자가 혼자서 고민하지 않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정부차원에서 이러한 창업지원시스템을 만들어 주면 좋겠지만, 그게 여의치 않다면 민간차원에서라도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체계적으로 도울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오 대표의 주장이다. 그는 “창업경영신문이 1만 명의 창업 컨설턴트를 양성해서, 창업자와 소상공인이 마음 놓고 창업하고 사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싶다”고 강조한다.

    창업경영신문 평생교육원은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창업 컨설턴트 양성과정’을 운영중이다. 총 30시간의 교육을 통해서 창업 컨설턴트를 육성하고

    있다. 특히 단순 교육에서 그치지 않고, 창업경영신문의 안심창업관리시스템을 통해 창업 컨설턴트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평생교육원을 담당하고 있는 최은주 실장은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돕는 착한 전문가로서 창업 컨설턴트를 육성할 계획”이라며, “창업 컨설턴트 양성과정은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에게도 유익한 창업교육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육/설명회 문의 02-714-1172

     
     
    인수창업 희망여부
    업종변경 희망여부
    공동창업 희망여부
      1,000만원 미만
      1,000만원 ~ 3,000만원
      3,000만원 ~ 5,000만원
      5,000만원 ~ 1억원
      1억원 이상
    [서비스/제조]
    피에스타PC방
    17,000 만원
    [외식업]
    한옥마을 전주비빔밥
    4,000 만원
    [외식업]
    코코이찌방야
    10,000 만원
    [외식업]
    본가장수촌
    12,500 만원
    [카페/주점업]
    릴렉스라운지
    15,000 만원
    [카페/주점업]
    맥켄지커피
    6,000 만원
    [유통판매업]
    현미박사누룽지
    1,800 만원
    [외식업]
    마통삼(마스터통삼겹)
    1,000 만원
    [외식업]
    오백국수
    4,900 만원
    [카페/주점업]
    미니펍
    4,000 만원
    회사소개 | 지역채널 | 대관안내 | 이용방법 | 제휴협력문의 | 광고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저작권정책 | 청소년 보호정책(책임자 : 오성식, 원예지) 독자투고 | 기사제보 무료다운로드
    제호 : 창업경영신문 등록번호 : 서울아00540 등록일 : 2005.8.12 발행인/편집인: 오병묵
    발행일: 2005.6.15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73 (영등포동 7가, 우성빌딩 7층) TEL : 02)714-1614 FAX : 02-6442-8707
    사업자등록번호: 114-86-02335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13-서울영등포-1225호 E-Mail : news@sbiznews.com
    (주)창업경영신문사 Copyright ⓒ 2019. SBizNew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