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8일[일]
 
창업상담 |  창업다이어리
전체기사
창업•벤처단신
업계소식
이슈•트렌드
현장리포트
기획특집
창업&경영실무
정책/제도/금융
HOT창업아이템
창업&지역경제
해외창업정보
조세/법률/특허
포토뉴스
보도자료
공지사항
업체탐방
인물초대석
생생인터뷰
데스크칼럼
전문가칼럼
특별기고
기자수첩
책갈피
인사/동정
생활/문화/건강
유료독자회원 가입안내
 
홈> 창업경영뉴스> 생생인터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창업상담~ 경영상담~
2018년도 프랜차이즈 랭킹 - 바로가기(클릭)
"창업세미나 창업설명회" 일정 전체보기~~
"서울 프랜차이즈 센터" 이용안내!!
(무료) 창업자를 위한 수익성분석 서비스
제주도 No.1 농수축산물 쇼핑몰! ‘삼다닷컴’ 유행수 대표
“제주 최초의 쇼핑몰로 다년간 제주 특산물을 판매하며 신뢰 쌓아”
“삼다돈으로 본격적인 가맹 사업 돌입..고객 사랑과 점주 이익 창출 할 것”
 

[창업경영신문 이학명기자] ‘제주도 No.1 농수축산물 전문 쇼핑몰!’을 표방하는 인터넷 쇼핑몰 ‘삼다닷컴’을 운영하는 (주)삼다는 직접 수매한 제주도산 농수축산 원물을 직영 햇썹(HACCP)인증 공장에서 깨끗하고 신선한 상태로 가공하여 직접 판매하기 때문에 중간 유통마진이 없는 정직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한다. 100% 제주산만을 고집하는 (주)삼다는 제주도특별자치도 품질인증 J마크, 제주특별자치도 선정 우수업체 제주마씸, 사전위해관리시스템 HACCP 인증 기업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를 쌓고 있다. 1995년에 쇼핑몰을 시작해 프랜차이즈에 이르기까지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는 ㈜삼다의 유행수 대표. 다음은 유 대표와의 인터뷰 내용.

Q) (주)삼다와 삼다닷컴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주)삼다는 1995년에 설립한 제주 특산물 생산, 유통 전문업체로 제주 특산물을 대형마트와 백화점, 홈쇼핑 등에 판매하고 있으며, 서울, 인천, 부산 등에 지사를 설립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특히 제주에는 수산가공1/2차 공장, 육가공1/2차 공장 등 다수의 가공공장을 직영하고 있습니다. 삼다닷컴은 (주)삼다에서 설립한 온라인 쇼핑몰로, 제주 기업으로는 가장 먼저 만들어진 쇼핑몰 중 하나로 다년간 제주 특산물을 판매 해 오며 품질과 신뢰를 쌓아 왔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Q) 프랜차이즈 회사와 (주)삼다, 삼다닷컴의 연결고리는 무엇이 있습니까?

프랜차이즈를 잘 운영하려면 기본적으로 제품의 생산, 유통에 대한 개념이 필요합니다. 삼다닷컴은 (주)삼다에서 생산한 고품질의 제주 특산물을 직접 유통하기 위해 설립했고, 다년간 고객 여러분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주)삼다에서 생산하는 돈육 브랜드 삼다돈은 삼다닷컴이나 대형마트, 홈쇼핑 등에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삼다돈의 고품질 돈육을 직접 판매하는 식당이 브랜드가 바로 프랜차이즈 ‘삼다돈’입니다. 제품의 생산과 유통을 직접 진행하기 때문에 다른 프랜차이즈보다 유통마진이 적어 점주의 이익이 크고 사업 안정성이 큽니다. 또 이미 인지도가 있는 제품이어서 매장 매출도 잘 나오고 있습니다.

Q) 삼다닷컴에서 판매되는 갈치, 고등어, 흑돼지 등 식품들이 다른 곳과 비교되는 차별점은 무엇입니까?

삼다닷컴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수산물과 축산물은 두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청정 제주에서 생산된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이라는 것과 (주)삼다의 직영 공장에서 직접 생산, 가공하는 제품이라는 것이죠. 제주도에서 나는 가장 좋은 제품을 직접 가공하여 판매하기에 제품 품질도 좋고 가격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는 것입니다.

Q)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은 제주 갈치를 즐기면서도 가격이 좀 비싸다는 느낌을 받는데, 대표님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갈치는 여러분들께 사랑받는 고급 생선으로 맛도 좋고 먹기도 좋습니다. 특히 제주에서 잡히는 제주 은갈치는 신선하고 맛있기로 유명한데 아무래도 낚시로 한 마리씩 잡아야하니까 어느 정도 가격이 비싸게 형성 되는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관광지 식당이다 보니 조금 더 비싼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최근에는 갈치 어획량이 많아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고, 삼다닷컴을 이용한다면 더욱 저렴하게 좋은 갈치를 가정에서 맛볼 수 있을 겁니다.

Q) 삼다닷컴을 이용하는 주요 소비층은 어떤 사람들입니까?

삼다닷컴은 다양한 연령층이 사용하는데 웹사이트로 이용하는 경우도 꽤 있지만, 모바일 페이지나 삼다닷컴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경우도 꽤 많습니다. 특히 20~30대 젊은 연령층 보다 35세 이상의 어느 정도 나이가 있는 층이 더욱 많이 방문하고, 제품도 많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수산물과 축산물 등 식재료가 주요 상품이라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Q) 삼다닷컴의 성장세가 대단해 보입니다. 이렇게 성장하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치셨습니까?

아직 미래를 보고 있는 단계입니다. 다른 회사들 보다 먼저, 특히 제주에서는 거의 첫 번째로 온라인 쇼핑에 도전했고, 지금까지도 잘 유지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주)삼다의 제품만 파는 단순한 자사몰이 아닌 종합몰, 복합몰로 발전 해 나가는 방향으로 이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또 ‘제주도매몰’이라는 제주 축산물, 수산물을 도매로 판매하는 쇼핑몰도 개설 준비 중입니다. 계속해서 (주)삼다와 삼다닷컴의 변신을 기대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가공식품의 판매실적과 제품구성은 어떻게 됩니까?

(주)삼다에서는 다양한 가공식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마트의 대표 상품인 ‘피코크’ 제품으로 삼다의 양념육 제품이 공급되고 있고, 전자레인지에 바로 데워 먹을 수 있는 생선구이 제품도 홈쇼핑이나 온라인 몰에서 인기리에 판매중입니다. 또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뼈 없는 어린이 전용 생선구이 제품도 개발하여 판매 하고 있습니다.

Q) 해외수출도 진행 중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현황을 알려 주십시오.

해외 수출 건은 워낙 많이 진행되어 하나하나 열거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중국에서는 수산물 수요가 늘어나는데다 홍콩 등지로는 제주 돼지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일본에는 다양한 수산물과 최근에는 사스레피나무도 수출하고 있고, 미국과는 제주 은갈치 수출계약을 맺었습니다.

Q) 삼다돈은 이제 시작단계인데요, 앞으로의 성장 전략과 계획은 어떻게 됩니까?

제주에 철판구이 삼다돈 매장을 몇 군데 오픈했는데 모두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가맹 사업에 돌입 할 예정이니 고객 분들의 사랑과 점주 분들의 이익을 함께 창출 할 수 있도록 더 노력 하겠습니다.

▶ 관련기사 ◀
  • 제주형 프랜차이즈 3개 업체 선정
  • [New브랜드] 참숯에 굽는 제주 청정돈육의 참 맛
  • [창업아이템10문10답] 숯불구이 전문점 ‘제주도야지판’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 - 현명한 창업자는 프랜차이즈 순위를 참고합니다!!
    <저작권 ⓒ '대한민국 창업1번지' 창업경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학명 기자 / mrm97@sbiznews.com
    기사 게재 일시 : [ 2018/11/09 14:59:39 ]


    “창업경영신문 전국 지사장을 모십니다”
    창업·소상공인 컨설팅 및 안심창업센터 업무지원
    사업설명회 참석 및 온라인·전화 상담 후 진행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창업전문매체로 창간 10주년을 맞은 ‘창업경영신문’이 시, 군, 구별 지사장을 모집한다.

    창업경영신문 지사(장)는 지역별 독점권을 가지고 독립사업자로 운영되는 시스템을 갖고 있다. 해당 지역에서 창업경영신문을 대표하면서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업무와 2016년부터 본격 추진될 <창업경영신문/안심창업센터>의 업무지원도 담당하게 된다.

    이 외에도 △창업ㆍ소상공인 컨설팅 △창업자 및 가맹본부의 점포개발 업무대행 △유망 프랜차이즈 발굴 및 업무지원 △지역별 각종 교육ㆍ세미나 개최 △각종 부대사업 추진 등 해당 지역의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전담하게 된다.

    창업경영신문 지사는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사업설명회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창업경영신문 홈페이지 > 공지사항 > ‘창업경영신문 지사장 모집안내’를 통해 온라인 상담을 신청하거나 02-714-0936 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상담 02-714-0936

     
     
    인수창업 희망여부
    업종변경 희망여부
    공동창업 희망여부
      1,000만원 미만
      1,000만원 ~ 3,000만원
      3,000만원 ~ 5,000만원
      5,000만원 ~ 1억원
      1억원 이상
    [외식업]
    난다곱창
    3,000 만원
    [외식업]
    국사랑
    4,300 만원
    [외식업]
    한국수
    10,000 만원
    [서비스/제조]
    반딧불이
    2,950 만원
    [외식업]
    올떡
    3,500 만원
    [외식업]
    마마돈 돈부리&이자까야
    5,000 만원
    [외식업]
    명륜진사갈비
    12,000 만원
    [외식업]
    곱창백화점
    30,000 만원
    [외식업]
    따숩 (DDASOUP)
    4,850 만원
    [서비스/제조]
    참마음심리상담센터
    4,000 만원
    회사소개 | 지역채널 | 대관안내 | 이용방법 | 제휴협력문의 | 광고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저작권정책 | 청소년 보호정책(책임자 : 오성식, 원예지) 독자투고 | 기사제보 무료다운로드
    제호 : 창업경영신문 등록번호 : 서울아00540 등록일 : 2005.8.12 발행인/편집인: 오병묵
    발행일: 2005.6.15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73 (영등포동 7가, 우성빌딩 7층) TEL : 02)714-1614 FAX : 02-6442-8707
    사업자등록번호: 114-86-02335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13-서울영등포-1225호 E-Mail : news@sbiznews.com
    (주)창업경영신문사 Copyright ⓒ 2018. SBizNew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