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1월 21일[월]
 
창업상담 |  창업다이어리
전체기사
창업•벤처단신
업계소식
이슈•트렌드
현장리포트
기획특집
창업&경영실무
정책/제도/금융
HOT창업아이템
창업&지역경제
해외창업정보
조세/법률/특허
포토뉴스
보도자료
공지사항
업체탐방
인물초대석
생생인터뷰
데스크칼럼
전문가칼럼
특별기고
기자수첩
책갈피
인사/동정
생활/문화/건강
유료독자회원 가입안내
 
홈> 창업경영뉴스> 생생인터뷰
 
2018년도 프랜차이즈 랭킹 - 바로가기(클릭)
"창업세미나 창업설명회" 일정 전체보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창업상담~ 경영상담~
(무료) 창업자를 위한 수익성분석 서비스
"서울 프랜차이즈 센터" 이용안내!!
“1개월만에 10개 가맹점 오픈, 검증 있어 가능했어요”
슈가링 전문 브랜드 '아나덴 가맹본부' 김봉우 대표
 

[창업경영신문 이학명기자] 국내 왁싱 시장은 2년 동안 600%가 증가할 정도로 점점 성장하고 있다. 소프트왁싱, 하드왁싱, 슈가링(정제설탕), 슈가링+오가닉(유기농비정제슈가)등으로 발전하고 있다. ANADEN(아나덴)은 ‘새롭게 태어나다’라는 의미의 프리미엄 슈가링(왁싱)전문 브랜드다. 박람회를 중심으로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는데 11월에 시작, 1개월만에 10호점 가맹점 계약을 맺었다. 성공 사례가 없는 이제 시작하는 브랜드지만, 2년 여간 왁싱 전문샵 및 왁싱 아카데미에서 제품 테스트를 통해 왁싱 전문가들로부터 호응을 얻었고 매출이나 수익도 검증을 거친 것이 작용을 했다. 아나덴 가맹본부 김봉우 대표를 만나 슈가링 브랜드 창업에 대해 들었다.

아나덴 가맹사업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아나덴이 가맹점을 모집한 지는 2개월 남짓이지만, 제1브랜드는 르하임스터디카페입니다. 르하임은 약 9개월만에 100호점을 오픈시켰습니다. 저는 르하임의 본부장이었습니다.

대표님이 이 일을 하게 된 계기는?

저는, 이전부터 뷰티사업에 관심이 있었고 화장품과 관련된 업을 하기도 했는데 르하임 가맹사업을 하면서 왁싱 및 슈가링시장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왁싱시장이 좀 영세한 면도 있는데 본격적으로 저희가 프랜차이즈 해서 시장 판도를 바꿔보고 싶었습니다.

아나덴이 내세우는 포인트가 무엇인가요?(차별성 또는 장점)

무엇보다 제품이 탁월한 점이 다릅니다. 비타민, 단백질, 미네랄이 보존된 유기농 슈가만을 고집하고 미국농무부의 인정을 받은 슈가를 사용합니다. 인테리어는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입니다.

슈가링과 관련 지금 사용하는 제품은 어떤 제품인가요?

피부, 슈가링 전문가가 개발해 지금 유통되고 있는 제품은 2년 전부터 왁싱샵, 샵인샵 등에 테스트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사장님들이 ‘이런 제품도 있냐’며 깜짝 놀라더라구요. 그만큼 현장에서 인정받고 답을 얻은 제품입니다. 그런데 저희는 제품유통보다는 아나덴 시스템을 제대로 전파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제품만 유통해서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박람회를 통해 가맹점 모집을 주로 하시던데?

1개월 만에 10개 가맹점를 모집했지만, 저희는 박람회 특전이나 로열티 면제 등의 정책을 잘 쓰지 않습니다. 본사가 가맹점주가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거래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가맹점주의 호응이 많았던 것은 그만큼 직원들이 노력해줬고, 창업주가 이 정도면 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겠죠?

지난 11월 부산 박람회에서는 가맹점에 혜택을 준 것으로 압니다.

자리가 안 잡힌 상태에서 처음을 믿어 주는 것이 감사해 각 시 단위 1호점에 혜택을 주자고 생각했습니다. 초도물품이 900만원 정도 되는데 그것을 무상 지원하는 것으로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대전, 인천, 성남 등은 마감되었고 이번에 부산 울산, 광주 등에 혜택을 주었습니다.

아나덴 샵을 네일이나 다른 샵을 하면서 체인점을 할 수는 없나요?

그런 문의를 많이 하긴 하지만, 저희는 네일이나 피부미용 등 샵인샵으로 운영은 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슈가링만으로 충분히 경쟁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주로 어떤 고객들이 아나덴를 이용하게 되나요?

예전엔 20-30대가 수요가 많았지만 지금은 50대도 꽤 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남자들이 많아서 30% 정도됩니다. 그리고 한번 슈가링을 받으면 90%이상 재 시술을 받게 됩니다. 위생적인 부분이 확 다르다는 것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아나덴 창업 비용과 매출은?

초기에 715만원이 계약 금액이고, 총 비용은 평수에 다르지만 20평기준 인테리어, 자격증 등을 포함해 7천 만 원 내외입니다. 월 매출은 가맹점마다 다르겠지만 순수익 650만원~850만 원 정도로 예상됩니다.

아나덴으로 창업 후 홍보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쓸 듯 한데요. 본사는 어떤 도움을 주나요?

홍보 마케팅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인허가가 끝나고 나서 마케팅을 하면 점주가 불안해하기도 해서, 오픈 25일 전에 사전예약 마케팅이라고 해서 50명에 대해 시술비를 50% 할인을 해주는 이벤트를 하는데, 본점인 경우 5일 만에 마감되었습니다. 브라질리언 왁싱 후 3만9천 원 상당의 제품을 본사가 지원하기도 합니다. 그러면 고객은 거의 공짜로 시술을 받게 됩니다. SNS마케팅, 전단지를 통한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합니다.

남성이 직접 운영하기가 좀 힘들지 않나요?

남자 점주가 계약을 한 경우도 꽤 있는데 직접 운영하시거나, 여성 슈가리스트를 고용해서 운영하기도 합니다. 직원 개념이 아니라 저희는 일하는 사람과 점주가 5:5로 나누는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투자자입장에서 7천만 원 투자해 일을 직접 안 해도 5:5로 나누면 300만원 정도의 수익을 얻을 수 있으니 괜찮은거죠.

자격증을 따려면 어느 정도 걸리나요?

피부미용과는 좀 다른 개념이고, 하드왁싱과도 다릅니다. 잘 못하면 부작용도 많기 때문에 제대로 된 제품으로 제대로 배워야 합니다. 교육기간은 속성자격증 과정은 6일, 창업베이직코스 4일 정도입니다. 이 비용은 가맹비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초기엔 창업자가 자격증을 받았다고 시술이 익숙하지 않을텐데요.

가맹점주가 실제적으로 잘 할 수 있도록 샵 코칭시스템을 통해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본사에서 초급과 중급, 고급으로 나누어서 스킬 업 교육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예비창업자에게 하고 싶은 말씀은?

프랜차이즈를 많이 모집하는 것보다 본사가 어느 정도 담을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100호 200호점을 내더라도 본사가 담을 수 없고 감당할 수 없으면 안되잖아요. 가맹점 하나하나 관리할 자신이 있을 때 모집도 할 겁니다. 먼저, 본사가 역할을 잘 하고 가맹점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면 상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 관련기사 ◀
  • 신규 브랜드 136개, 8월부터 가맹사업 시작
  • ‘쌀의 변신은 무죄’...쌀을 주재료로한 외식 브랜드
  •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루프트커피, 투자가맹사업자 모집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 - 현명한 창업자는 프랜차이즈 순위를 참고합니다!!
    <저작권 ⓒ '대한민국 창업1번지' 창업경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학명 기자 / mrm97@sbiznews.com
    기사 게재 일시 : [ 2018/12/14 14:23:52 ]


    실질적이고 명쾌한 창업자금 고민 해결
    창업경영신문 ‘창업자금세미나’
    월 1회 충무아트홀에서 진행
     
    예비창업자의 고민 중 가장 큰 부담은 단연 ‘자금문제’이며 특히 부족한 자금을 마련하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에 대한민국 창업 1번지 ‘창업경영신문’은 매달 예비창업자를 위한 정책자금에서부터 금융 프로그램까지 창업에 관한 자금 고민의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창업자금세미나’를 개최한다.

    창업경영신문 ‘창업자금세미나’는 정부가 지원하는 정책자금 뿐 아니라, 프랜차이즈 본부가 지원하는 창업자금 및 금융기관을 통한 창업자금의 조달 등 창업자금 마련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또, 필요한 창업자금의 절반만 가지고 창업을 하거나, 창업자금이 부족한 창업자가 성공적으로 창업하는 방법 그리고 창업자금을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한 전략 등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세미나는 ▲창업자금의 조달과 투자수익률의 비밀 ▲창업자금을 확 줄이는 방법 ▲다양한 방식의 창업자금 조달 전략 ▲참가자와의 질의/응답 및 창업상담 등의 순서를 통해 보다 실질적이고 명쾌한 방법을 안내하며, 참석자에게는 ▲창업경영신문 무료구독권(3개월) ▲창업자를 위한 위험관리 매뉴얼 ▲실패를 피해가는 창업공식 등의 창업 자료도 지원된다.

    참가신청은 창업경영신문 홈페이지(www.sbiznews.com)에서 온라인 접수 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창업경영신문 최은주 실장은 “창업자금세미나는 일체 업체 후원 없이 창업자를 위한 양질의 정보전달에만 주력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유익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및 신청 02-714-0936

     
     
    인수창업 희망여부
    업종변경 희망여부
    공동창업 희망여부
      1,000만원 미만
      1,000만원 ~ 3,000만원
      3,000만원 ~ 5,000만원
      5,000만원 ~ 1억원
      1억원 이상
    [외식업]
    포아이니
    7,000 만원
    [외식업]
    칠성식당
    3,000 만원
    [외식업]
    아침닭옛날통닭&닭강정
    1,000 만원
    [카페/주점업]
    크래프트웍스오리지널탭하우스
    8,000 만원
    [외식업]
    난다곱창
    3,000 만원
    [카페/주점업]
    쁘띠렌
    4,100 만원
    [외식업]
    마마돈 돈부리&이자까야
    5,000 만원
    [카페/주점업]
    플레이스38커피
    6,000 만원
    [외식업]
    후레쉬팩토리
    1,500 만원
    [서비스/제조]
    아카데미라운지
    20,000 만원
    회사소개 | 지역채널 | 대관안내 | 이용방법 | 제휴협력문의 | 광고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저작권정책 | 청소년 보호정책(책임자 : 오성식, 원예지) 독자투고 | 기사제보 무료다운로드
    제호 : 창업경영신문 등록번호 : 서울아00540 등록일 : 2005.8.12 발행인/편집인: 오병묵
    발행일: 2005.6.15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73 (영등포동 7가, 우성빌딩 7층) TEL : 02)714-1614 FAX : 02-6442-8707
    사업자등록번호: 114-86-02335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13-서울영등포-1225호 E-Mail : news@sbiznews.com
    (주)창업경영신문사 Copyright ⓒ 2019. SBizNew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