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4월 21일[토]
 
창업상담 |  창업다이어리
전체기사
창업•벤처단신
업계소식
이슈•트렌드
현장리포트
기획특집
창업&경영실무
정책/제도/금융
HOT창업아이템
창업&지역경제
해외창업정보
조세/법률/특허
포토뉴스
보도자료
공지사항
업체탐방
인물초대석
생생인터뷰
데스크칼럼
전문가칼럼
특별기고
기자수첩
책갈피
인사/동정
생활/문화/건강
유료독자회원 가입안내
 
홈> 창업경영뉴스> 현장리포트
 
2018년도 프랜차이즈 랭킹 - 바로가기(클릭)
"창업세미나 창업설명회" 일정 전체보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창업상담~ 경영상담~
(무료) 창업자를 위한 수익성분석 서비스
"서울 프랜차이즈 센터" 이용안내!!
4월 3주, 창업설명회 주요 일정
18일(수) 창업경영신문 ‘창업자금 세미나’
19일(목) 창업경영신문 ‘이민&해외창업 성공전략 세미나’ 등
 

[창업경영신문 서재필기자]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2018’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창업경영신문은 올해 초 발표한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 2018’을 토대로 엄격한 기준을 추가 적용한 상위 100개 브랜드를 확정 짓고 그 명단을 홈페이지에 전격 공개했다.

창업경영신문의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과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는 건강한 가맹본부를 선별하기 위한 주요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본 자료들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1차 검증을 끝냈다면, 가맹본부를 보다 면밀히 파악할 수 있는 창업설명회에 참가하는 것이 좋다.

창업설명회에서는 해당 브랜드의 경쟁력과 성공전략, 매출 정보, 업종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해당 가맹본부 측에서 제시하는 데이터를 신뢰하기 보다는 반드시 정보공개서를 바탕으로 정확한 예상매출액 자료를 살펴보고, 사업타당성을 검토해야 한다.

그렇다면 이번 4월 셋 째주는 어떤 브랜드가 알찬 창업설명회를 준비해 예비창업자들과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는지 살펴보자.

18일(수) 창업경영신문 ‘성공점포 창업을 위한 창업자금 세미나’

창업전문매체 ‘창업경영신문’이 오는 18일(수) 오후 2시 서울창업허브 대강당(서울 마포구 백범로31길 21 10층)에서 ‘성공점포 창업을 위한 창업자금 세미나’를 개최한다.

창업에 있어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인 창업자금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된 ‘창업자금 세미나’는 창업자금 조달과 투자수익률에 대한 강의부터 창업자금을 확 줄이는 방법, 다양한 방식의 창업자금 조달 전략, 질의/응답 및 창업상담까지 총 4교시로 진행된다.

정부가 지원하는 정책자금부터 프랜차이즈 본부가 지원하는 창업자금 및 금융기관을 통한 창업자금의 조달 등 창업자금 마련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더불어 필요한 창업자금의 절반으로 창업하는 방법과 창업자금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전략 등도 구체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창업경영신문 무료 구독권, 실패를 피해가는 창업 공식, 창업자를 위한 위험관리 매뉴얼,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연감 2017 E-book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신청 및 문의: 창업경영신문 홈페이지 / 02-714-1614

17일(화) 또봉이통닭&핫독 창업설명회

옛날 치킨 전문점 ‘또봉이통닭’과 ‘또봉이통닭&핫독’이 오는 17일(화) 오전 11시 본사(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195-3 미래시티 7층)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또봉이통닭&핫독’은 기존 또봉이통닭에 핫도그를 결합해 낮시간대 매장 활용도를 높인 전략적 창업모델이다. 한 매장에서 두 가지 아이템의 시너지로 두 배의 매출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자체 개발한 전자동 튀김기로 인건비 절약이 가능하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또봉이통닭&핫독’ 브랜드 소개를 시작으로, 경쟁력과 성공전략 강의, 주요 메뉴 시식 및 1:1 개별상담 등이 진행된다. 현장에서 가맹계약을 체결하는 참가자에 한해 인테리어 비용 및 계육, 교육비 지원 등 다양한 창업 특전도 제공한다. 신청 및 문의: 031-898-0704

17일(화) 글로벌셀러(해외직구) 세미나

‘글로벌비즈니스 협동조합’은 오는 17일(화) 오후 2시 글로벌마케터 교육학원(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149길 75 유진빌딩 202호)에서 글로벌셀러로 활동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글로벌셀러 세미나’를 진행한다.

글로벌셀러(Global seller)는 인터넷을 이용해 국경을 넘나들며 수입과 수출을 하는 개인 무역상인으로, 1인 무점포 운영이 가능한 신개념 창업아이템이다. 국제 온라인 시장의 높은 성장성을 보여주는 가운데, 재고 부담이 없고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누구든지 창업이 가능하다.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글로벌셀러의 탄생배경부터 활동영역, 해외구매대행을 통한 성공 가능성과 판매 유형, 성공창업의 시스템구조까지 전반적인 사업 관련 정보들을 전달한다. 신청 및 문의: 창업경영신문 홈페이지 / 02-714-1614

18일(수), 21일(토) 진이찬방 사업설명회

반찬 판매 전문점 ‘진이찬방’이 18일(수)와 21일(토) 각각 오전 11시 인천 본사(인천시 남구 매소홀로 379번길 36)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진이찬방은 기본 밑반찬부터 다양한 국과 찌개, 계절메뉴 등 170여개 메뉴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반찬 판매 프랜차이즈로, 전국 80여개 가맹점이 성업 중에 있다. 특히 1인 가구 및 맞벌이 부부가 증가해 그 수요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이 날 설명회에서는 성공 전략과 경쟁력, 그리고 진이찬방에서 운영하는 ‘100% 창업책임 환불제’를 소개한다. 설명회는 총 60~90분 가량 진행되며 효과적인 창업에 대한 정보도 전수 받을 수 있다. 신청 및 문의: 010-2676-0165

19일(목) 창업경영신문 ‘이민&해외창업 성공전략 세미나’

창업경영신문이 오는 19일(목) 창업경영신문 평생교육원(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3가 23-4 월드프라자 8층)에서 ‘이민&해외창업 성공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국내 자영업자들의 과밀로 경쟁이 치열해 해외창업을 고민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지만 국내에서 창업하는 것보다 고려해야 할 문제들이 훨씬 많다. 창업경영신문은 해외창업, 이민창업을 생각하는 이들을 위해 ‘이민&해외창업 성공전략 세미나’를 마련했다.

본 세미나에서는 오병묵 창업경영신문 대표가 직접 해외창업에 대한 이해부터 성공전략 및 준비방법들을 상세하게 전달한다. 참가자들에게는 ‘한국아이템으로 호주에서 창업하기’(오병묵 저)와 미국 현지 변호사와의 무료상담 쿠폰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신청 및 문의: 02-714-0936

19일(목) 양키캔들 사업설명회

㈜아로마무역의 향초 판매 전문 브랜드 ‘양키캔들’이 오는 19일(목) 오후 2시 ㈜아로마무역 서울사무소(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607 랜드마크빌딩 8층)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향초업계에서 가맹점수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양키캔들’은 국제 규모의 물류센터를 구비해 모든 가맹점에 완제품 형태의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한다.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지 않아 1인 창업에도 유리하며 쇼핑몰 판매를 통해 다양한 루트로 매출 상승이 가능하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동종업계의 현황과 더불어 ‘양키캔들’만의 경쟁력과 시장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 이어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과 1:1 개별 상담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신청 및 문의: 1544-5885

20일(금) 뉴욕야시장 창업설명회

뉴욕 감성을 담은 미들비어 ‘뉴욕야시장’이 20일(금) 본사(서울 마포구 양화로 85 동현빌딩 7층)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뉴욕야시장’은 다양한 주점 브랜드를 운영하는 ㈜리치푸드가 2016년 새롭게 선보인 미들비어 브랜드로, 뉴욕의 밤거리를 연출하는 인테리어와 이국적인 메뉴들로 젊은 층의 새로운 감성을 자극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날은 ‘창업, 그 시작과 끝’이라는 주제의 창업특강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설명회를 준비했다. 이어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파티 형태의 무료시식회도 마련되어 있다. 신청 및 문의: 02-714-1614

▶ 관련기사 ◀
  • 농식품부, 중소식품기업 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 소상공인연합회, 국회 앞 대규모 집회 돌입
  • 부산-경남 창업희망자 모여라! ‘부산창업박람회’ 개최
  • 국회로 모인 소상공인들, ‘동맹휴업도 불사’
  •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2018’ 공개 ‘코앞’
  • 외식업계 가격인상 행렬로 ‘가성비’ 다시 인기
  • FC협회 보육원 방문, 후원금 및 식사 전달
  • 피자알볼로, ‘경력단절여성을 응원합니다’
  • 창업박람회 평가/체험단 모집공고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 - 현명한 창업자는 프랜차이즈 순위를 참고합니다!!
    <저작권 ⓒ '대한민국 창업1번지' 창업경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재필 기자 / abceee64@gmail.com
    기사 게재 일시 : [ 2018/04/16 10:49:29 ]


    평생 일자리 ‘창업 컨설턴트’에 도전하라!
    “창업자와 소상공인 돕는 착한 전문가의 길”
    “언제인가 창업을 꿈 꾸는 사람에게도 강력 추천”
     
    [창업경영신문 서재필기자] 창업의 중요성이 점점 더 강조되고 있다. 창업 그 자체에 대한 매력도 있지만, 아마도 창업을 통해 일자리창출 등을 해야 하는 정부차원의 정책도 일조하고 있다. 어느 대통령 후보자는 ‘창업국가를 만들겠다’는 공약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처럼 창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음에도 이에 관한 우려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창업이라는 것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특히 소상공인 창업의 경우 5년내 폐점율이 80%에 이른다는 통계가 발표되기도 했다. 10명 중 8명이 창업 후 5년 내에 문을 닫는다는 얘기다.

    무엇이 문제일까? 다양한 분석이 가능하지만, 체계적인 창업지원 시스템이 마련되지 못했다는 점을 지적하는 전문가가 있다. 오병묵 창업경영신문 대표는 “창업자를 돕는 시스템이 잘 되어 있다면 무분별한 창업이나 준비되지 않은 창업을 줄일 수 있고, 더 나아가 창업의 실패율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주장한다.

    오 대표는 “창업아이템을 선정하고,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괜찮은 점포를 찾아내고, 체계적인 마케팅을 수행하는 등의 문제는 창업자 혼자서 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고 지적한다. 그는 “체계적인 창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창업자가 혼자서 고민하지 않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정부차원에서 이러한 창업지원시스템을 만들어 주면 좋겠지만, 그게 여의치 않다면 민간차원에서라도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체계적으로 도울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오 대표의 주장이다. 그는 “창업경영신문이 1만 명의 창업 컨설턴트를 양성해서, 창업자와 소상공인이 마음 놓고 창업하고 사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싶다”고 강조한다.

    창업경영신문 평생교육원은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창업 컨설턴트 양성과정’을 운영중이다. 총 30시간의 교육을 통해서 창업 컨설턴트를 육성하고

    있다. 특히 단순 교육에서 그치지 않고, 창업경영신문의 안심창업관리시스템을 통해 창업 컨설턴트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평생교육원을 담당하고 있는 최은주 실장은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돕는 착한 전문가로서 창업 컨설턴트를 육성할 계획”이라며, “창업 컨설턴트 양성과정은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에게도 유익한 창업교육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육/설명회 문의 02-714-1172

     
     
      1,000만원 미만
      1,000만원 ~ 3,000만원
      3,000만원 ~ 5,000만원
      5,000만원 ~ 1억원
      1억원 이상
    [카페/주점업]
    카페글렌
    7,500 만원
    [카페/주점업]
    커피랑도서관
    15,000 만원
    [카페/주점업]
    크래프트웍스오리지널탭하우스
    8,000 만원
    [외식업]
    걸작떡볶이
    3,000 만원
    [외식업]
    모모야
    5,000 만원
    [외식업]
    신일등제면소
    5,225 만원
    [유통판매업]
    현미박사누룽지
    1,800 만원
    [외식업]
    오봉도시락
    4,300 만원
    [외식업]
    스시웨이
    6,120 만원
    [외식업]
    부엉이돈가스
    7,000 만원
    회사소개 | 지역채널 | 대관안내 | 이용방법 | 제휴협력문의 | 광고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저작권정책 | 청소년 보호정책(책임자 : 오성식, 원예지) 독자투고 | 기사제보 무료다운로드
    제호 : 창업경영신문 등록번호 : 서울아00540 등록일 : 2005.8.12 발행인/편집인: 오병묵
    발행일: 2005.6.15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73 (영등포동 7가, 우성빌딩 7층) TEL : 02)714-1614 FAX : 02-6442-8707
    사업자등록번호: 114-86-02335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13-서울영등포-1225호 E-Mail : news@sbiznews.com
    (주)창업경영신문사 Copyright ⓒ 2018. SBizNew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