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5월 24일[금]
 
창업상담 |  창업다이어리
전체기사
창업•벤처단신
업계소식
이슈•트렌드
현장리포트
기획특집
창업&경영실무
정책/제도/금융
HOT창업아이템
창업&지역경제
해외창업정보
조세/법률/특허
포토뉴스
보도자료
공지사항
업체탐방
인물초대석
생생인터뷰
데스크칼럼
전문가칼럼
특별기고
기자수첩
책갈피
인사/동정
생활/문화/건강
유료독자회원 가입안내
 
홈> 창업경영뉴스> 이슈트렌드
 
"서울 프랜차이즈 센터" 이용안내!!
(무료) 창업자를 위한 수익성분석 서비스
2018년도 프랜차이즈 랭킹 - 바로가기(클릭)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창업상담~ 경영상담~
"창업세미나 창업설명회" 일정 전체보기~~
편의점, ‘화이트데이’ 이벤트 다양
CU ‘화이트데으리’ GS25 한정 이벤트 세븐일레븐 130여종 상품
“연인들만 위한 날 아닌 가족, 동료, 친구와 정을 나누는 날로 변화”
 

[창업경영신문 오종호기자]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주요 편의점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CU(씨유)는 ‘화이트데으리’ 컨셉트에 맞춰 의리의 사나이로 불리는 영화배우 김보성을 모델로 발탁하고 화이트데이 광고영상을 제작했다. 또한, CU는 ‘충성하으리’, ‘너와의 으리’ 등 위트 있는 문구와 함께 김보성을 디자인한 홍보물을 점포에 부착하는 한편, 화이트데이 기획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김보성 의리 스티커를 무료로 배포하는 등 화이트데이 분위기 조성에 나선다.

화이트데이 기획상품으로는 지난 밸런타인데이 때 화제가 된 ‘킷캣 미니에코백’에 이어 미니백 2탄 ‘ABC 미니에코백’을 단독 출시한다.

또 ‘ABC 미니에코백’은 인기 상품인 ABC 밀크초콜릿 3봉지가 담겨 있으며, ‘킷캣 미니에코백’에 대한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텀블러가 들어갈 수 있도록 성인 손바닥의 1.5배 사이즈로 만들었다.

이 밖에도 CU는 실속형 이색 상품을 강화하고, 제휴카드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BGF리테일 김진아 MD는 “화이트데이가 연인들만을 위한 날이 아닌 가족, 동료, 친구들과 정을 나누는 날로 변화하는데 맞춰 영화배우 김보성씨와 함께 알찬 상품과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CU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소비 동향과 트렌드에 맞춘 마케팅으로 고객들에게는 새로운 재미를, 가맹점에게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도 화이트데이를 맞아 달콤함에 재미를 더한 꿀잼 상품과 젤리를 많이 찾는 트렌드에 맞춘 차별화 젤리 상품 등 100여종의 화이트데이 한정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GS25는 신봉선과 손잡고 SNS에서 상상도 못한 정체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사진을 화이트데이 세트 패키지로 만든 ‘상상도 못한 캔디’를 선보인다.

한 방송사의 음악프로그램에서 깜짝 놀라는 신봉선의 캡쳐 사진이 SNS에서 이슈가 되는 것을 보고 GS25는 이 사진을 상품 패키지로 활용하면 고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이번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

신봉선의 캡쳐 사진을 만화 영화 캔디와 접목해 어디에도 없는 화이트데이 패키지를 만들어 냈다. 상상도 못한 캔디는 하리보 골드바렌, 말랑카우, 가나마일드 등 다양한 인기 상품으로 구성했다.

90년대 아이돌 잡지 표지 콘셉트 패키지 상품으로 젊은 층에 어필하는 매력을 지닌 유병재를 모델로 해, 90년대 아이돌 잡지 표지를 콘셉트로 한 ‘이달의 병재’ 2종을 판매한다. 가나마일드 등 초콜릿과 함께 유병재의 다양한 표정이 살아있는 추억의 딱지도 넣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GS25 담당자는 “재미와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고객들의 눈을 사로 잡기 위해 웃음을 자아내는 상품 패키지를 기획하고, 내용물을 합한 가격에 재미있는 소품 선물까지 덤으로 넣은 세트를 기획하는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며 “세트 상품과 더불어 사탕, 젤리, 초콜릿 등 단품 상품도 플러스 원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들이 알뜰하게 화이트데이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130여종의 상품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행사 맞이에 나섰다.

최근 젤리의 인기와 함께 화이트데이 선물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화이트데이 선물로 사탕 대신 젤리의 선호도가 크게 높아짐에 따라 관련 제품 비중을 늘리고 다양한 맛과 모양의 젤리 상품들을 단독으로 출시하며 상품 구색을 강화했다.

또한 세븐 앱(APP)에서도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화이트데이 행사 상품 구매 후 세븐 앱을 통해 모바일 스탬프를 적립하면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며,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티파니앤코 목걸이(3명)’를 증정한다.

장철원 세븐일레븐 상온식품팀장은 “최근 사탕보다 말랑말랑하고 쫄깃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는 젤리가 인기를 얻으면서 화이트데이 선물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라며 “세븐일레븐은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상품들과 함께 가심비도 만족시킬 수 있는 이색 상품들로 보다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 - 현명한 창업자는 프랜차이즈 순위를 참고합니다!!
<저작권 ⓒ '대한민국 창업1번지' 창업경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종호 기자 / wolf50@sbiznews.com
기사 게재 일시 : [ 2019/03/11 15:01:02 ]

 
 
인수창업 희망여부
업종변경 희망여부
공동창업 희망여부
  1,000만원 미만
  1,000만원 ~ 3,000만원
  3,000만원 ~ 5,000만원
  5,000만원 ~ 1억원
  1억원 이상
[유통판매업]
ICT Planner
0 만원
[외식업]
중화가정
10,800 만원
[외식업]
한국수
10,000 만원
[외식업]
스시웨이
6,120 만원
[외식업]
자성화 맛집 코다리네
9,000 만원
[외식업]
국사랑
4,300 만원
[외식업]
마통삼(마스터통삼겹)
1,000 만원
[외식업]
박사치킨
3,000 만원
[외식업]
포앤반(PHO&BANH)
5,500 만원
[외식업]
(한울)김치도가
2,500 만원
회사소개 | 지역채널 | 대관안내 | 이용방법 | 제휴협력문의 | 광고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저작권정책 | 청소년 보호정책(책임자 : 오성식, 원예지) 독자투고 | 기사제보 무료다운로드
제호 : 창업경영신문 등록번호 : 서울아00540 등록일 : 2005.8.12 발행인/편집인: 오병묵
발행일: 2005.6.15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73 (영등포동 7가, 우성빌딩 7층) TEL : 02)714-1614 FAX : 02-6442-8707
사업자등록번호: 114-86-02335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13-서울영등포-1225호 E-Mail : news@sbiznews.com
(주)창업경영신문사 Copyright ⓒ 2019. SBizNews.com All rights reserved.